공지사항
광주그린카진흥원은 EV 전자기 안전 측정 시스템(실차 EMC 챔버)의 시험 운전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친환경 미래자동차 및 전장부품의 전자파 적합성 평가를 시작하였습니다.
메인 장비인 EV 전자기 안전 측정 시스템은 약 20m 길이의 굴절버스 인입 실험이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챔버이며, 세계 최초로 상부하강식 행잉마스트 시스템과 매립 냉각 방식 풀샤시다이나모가 설치된 명실상부 국내 최고 수준의 인증 설비로
기존 내연기관에서 친환경·자율주행차까지 실주행 상황 및 충전 상황에 발생하는 전자파에 대한 국내외 법규 시험 인증 대응과 자동차의 전자파 환경 영향도(EME) 평가가 가능합니다.
광주그린카진흥원은 현재 구축장비 홍보 및 전문인력의 숙련도 확보와 국내 자동차 관련 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실차 및 전장품 전자파 분야 주요 인증항목에 대한 EMC PRETEST 1차 지원을 진행 중이며,
그 시작으로 5월에 타타대우상용차(주)에서 생산된 냉동탑차의 EMC 시험과 디버깅을 지원하였습니다.
※ EMC PRETEST 1차 지원 주요 내용
∙지원기업 : 타타대우상용차(주), ㈜이**, 신****(주), 에*****(주), ㈜오****
∙지원대상 : 냉동탑차, 냉동기, 냉동기 컨트롤러, 하이패스 단말기, 오디오
∙지원기간 : 2022.05.19. ~ 2022.05.26.
∙지원방법 : 지원기업 요구 규격 만족 여부 확인 및 디버깅
∙지원장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빛동 10로 22 (재)광주그린카진흥원 (친환경자동차 전자파 시험실)
∙시험방법 및 결과
상세내용 첨부 참조하시기바랍니다.(시험사진 등)
메인 장비인 EV 전자기 안전 측정 시스템은 약 20m 길이의 굴절버스 인입 실험이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챔버이며, 세계 최초로 상부하강식 행잉마스트 시스템과 매립 냉각 방식 풀샤시다이나모가 설치된 명실상부 국내 최고 수준의 인증 설비로
기존 내연기관에서 친환경·자율주행차까지 실주행 상황 및 충전 상황에 발생하는 전자파에 대한 국내외 법규 시험 인증 대응과 자동차의 전자파 환경 영향도(EME) 평가가 가능합니다.
광주그린카진흥원은 현재 구축장비 홍보 및 전문인력의 숙련도 확보와 국내 자동차 관련 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실차 및 전장품 전자파 분야 주요 인증항목에 대한 EMC PRETEST 1차 지원을 진행 중이며,
그 시작으로 5월에 타타대우상용차(주)에서 생산된 냉동탑차의 EMC 시험과 디버깅을 지원하였습니다.
※ EMC PRETEST 1차 지원 주요 내용
∙지원기업 : 타타대우상용차(주), ㈜이**, 신****(주), 에*****(주), ㈜오****
∙지원대상 : 냉동탑차, 냉동기, 냉동기 컨트롤러, 하이패스 단말기, 오디오
∙지원기간 : 2022.05.19. ~ 2022.05.26.
∙지원방법 : 지원기업 요구 규격 만족 여부 확인 및 디버깅
∙지원장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빛동 10로 22 (재)광주그린카진흥원 (친환경자동차 전자파 시험실)
∙시험방법 및 결과
① 국내기준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111조의 2 및 동규칙 별표 30의 3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시행세칙 [별표 1] 41. 전자파 적합성 시험 ② 유럽기준 : ECE Regulation No.10.05(06). |
구분 | 시험항목 | 시험 주파수 (MHz) |
결과 |
1 | 광대역 방사 시험 (Radiated Emission, Broadband) |
30 ~ 1 000 | 적합 (유럽기준 만족) |
2 | 협대역 방사 시험 (Radiated Emission, Narrowband) |
30 ~ 1 000 | 적합 (유럽기준 만족) |
3 | 내성 시험 (Radiated Immunity) |
20 ~ 2 000 | 적합 (유럽기준 만족) |
상세내용 첨부 참조하시기바랍니다.(시험사진 등)